ascode 1126 오목알 갯수 세기
문제 설명
오목은 바둑판에 검은 바둑알과 흰 바둑알을 교대로 놓아서 겨루는 게임이다. 바둑판에는 19개의 가로줄과 19개의 세로줄이 그려져 있는데 가로줄은 위에서부터 아래로 1번, 2번, … ,19번의 번호가 붙고 세로줄은 왼쪽에서부터 오른쪽으로 1번, 2번, … 19번의 번호가 붙는다.
입력으로 바둑판의 상태가 주어졌을 때, 검은색 돌과 흰색 돌이 각각 몇 개씩 놓여 있는지를 찾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 설명
바둑판의 형태가 19 x 19 개의 숫자로 입력되며, 검은 바둑알은 1, 흰 바둑알은 2, 알이 놓이지 않는 자리는 0으로 표시되며, 숫자는 한 칸씩 띄어서 표시된다.
출력 설명
검은 돌의 갯수와 흰 돌의 갯수를 한 줄에 공백 하나로 구분하여 나란히 출력한다.
입력 예시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1 2 0 0 2 2 2 1 0 0 0 0 0 0 0 0 0 0
0 0 1 2 0 0 0 0 1 0 0 0 0 0 0 0 0 0 0
0 0 0 1 2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1 2 2 0 0 0 0 0 0 0 0 0 0 0 0
0 0 1 1 0 1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2 1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
출력 예시
10 9
코드
#include<stdio.h>
int main()
{
int a = 0, b = 0;
int a1[362];
for (int i = 0; i < 361; i++)
{
scanf("%d", &a1[i]);
}
for (int i = 0; i < 361; i++)
{
if (a1[i] == 1)
{
a++;
}else if (a1[i] == 2)
{
b++;
}
}
printf("%d %d", a, b);
return 0;
}
나 : say
바둑은 현실에서만 두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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